반응형
드디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위한 준비작업을 맞쳤네요.
개설 전 준비하면 좋은 것들을 정리해보았어요. 개인/사업자/해외사업자로 구분하는데 여기에서는 '사업자' 중심으로 작성해볼게요.
1. 스마트 스토어 개설 전 준비작업
① 사업자등록증 발급 - 세무서, 홈택스
② 비상주사무실 계약 - 자택을 사업장으로 지정하는 것을 피하고 싶을때
③ 안심전화번호 개통 -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전화번호 개통
④ 스토어 한글이름(중복되지 않는 이름)과 영문이름(사이트 URL 만들때 필요)
2. 스마트 스토어 개설에 필요한 서류 4가지
(스캔 또는 다운로드 받아서 미리 파일로 준비)
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-정부24에서 발급, 발급일 1년 이내
② 사업등록 증명원 - 정부24에서 발급, 발급일 1년 이내
③ 필요시, 인감증명서(대표자/법인) 사본 - 정부24에서 발급, 발급일 3개월 이내
- 대표자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인감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.
④ 필요시, 통장사본(대표자/사업자/법인 명의) - 인터넷뱅킹에서 사본 다운로드 받기
# 제 경우 대표자로 인증이 되어서 ① 과 ② 서류만 필요했어요.
'N잡 도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로그 2차 도메인 어디서 구입할까? 가비아, 호스팅 케이알 (2) | 2025.02.10 |
---|---|
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방법과 수수료 (0) | 2025.02.02 |
온라인 쇼핑몰 개설을 위한 "사업자 안심전화번호" 발급받는 방법 4가지 (2) | 2025.01.30 |
네이버/티스토리 블로그 '글자 수 세기' 확장프로그램 소개 (0) | 2025.01.28 |
인스타 계정 만들고 팔로우하기 (4) | 2025.01.27 |